PROGRAM

기획전시 및 세미나

  • GMAF 미디어아트 기획전

GMAF 미디어아트 기획전
  • ① 사일로랩
    공명 (Resonance)
    소리, 물, 빛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여 사람과 물성의
    상호작용을 형상화한 작품

  • ② 박 얼
    일렉트릭 후광 프로젝트
    후광의 본질을 시각화하고, 후광이 갖는 기존의 개념이 아닌
    '관념의 물질화를 통한 탈신비화'를 시도하려는 작업

  • ③ 아르스일렉트로니카
    Electronic Theatre
    1987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에서 옥외 상영으로 처음 선보인 일렉트로닉 극장은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최고의 작품 모음을 상영 문화적 및 기술적 혁신과 함께 예술적 내용을 특징으로 하는 현재의 작품들을 선보임

  • ④ 직헌 허달재 X 자이언트스텝
    청정(淸淨) - 속되지 않고 맑고 깨끗하게 함
    본 작품은 직헌 허달재 선생님과 자이언트스텝의 콜라보로, 직헌의 정신과 작품 세계가 자이언트스텝의 미디어 아트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

  • ⑤ 콜렉티브 롬
    기억의 큐브 (Memory Cube : Circular of Sphere)
    빈센조 나탈리 감독의 영화<큐브>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 기억과 망각을 큐브와 원형의 구(Circular of Sphere)로 형상화

  • ⑥ 임용현
    달콤한 트루먼
    개인의 안전을 보장한다는 달콤한 시스템이 개인으로부터 입수한 정보를 통해 점차 더욱 거대하고 견고하게 성장해 판옵티콘(Pan-opticon)과 시놉티콘(Synopticon)을 넘어서는 체계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
    ※ 2021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커미션 작품

  • ⑦ 김유석
    Digital Garden
    디지털가든은 식물로봇들로 이루어진 디지털 생명체들의
    군집형태를 움직임과 소리, 빛으로 표현하고자 제작함

  • ⑧ 윤제호
    Lattice Variations
    빛으로 만든 정형화된 격자에 여러 변주(Variations)를 주며 권력과 자본에 의해 사라져가는 도시 문화의 다양성을 찾으려 한다

  • ⑨ 스튜디오아텍
    COLOR OF NATURE II
    Deep Learning 기술을 이용해 스스로 생성, 발전하는
    자연(Nature)의 그래픽을 구성

  • ⑩ 이수진
    HUEE_2021
    우리가 항상 들여다 보는 화려한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꿈꾸는 세상을 더 확대시켜 작품에 접근했으며, 작은 디스플레이들 속의 빛의 결과물은 결코 작지 않다는 것을 보여줌
    ⑪ 2022 GMAF 공모전 수상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