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획전시 및 세미나
① 사일로랩
공명 (Resonance)
소리, 물, 빛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여 사람과 물성의
상호작용을 형상화한 작품
② 박 얼
일렉트릭 후광 프로젝트
후광의 본질을 시각화하고, 후광이 갖는 기존의 개념이 아닌
'관념의 물질화를 통한 탈신비화'를 시도하려는 작업
③ 아르스일렉트로니카
Electronic Theatre
1987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에서 옥외 상영으로 처음 선보인 일렉트로닉 극장은 심사위원단이 선정한 최고의 작품 모음을 상영 문화적 및 기술적 혁신과 함께 예술적 내용을 특징으로 하는 현재의 작품들을 선보임
④ 직헌 허달재 X 자이언트스텝
청정(淸淨) - 속되지 않고 맑고 깨끗하게 함
본 작품은 직헌 허달재 선생님과 자이언트스텝의 콜라보로, 직헌의 정신과 작품 세계가 자이언트스텝의 미디어 아트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제시
⑤ 콜렉티브 롬
기억의 큐브 (Memory Cube : Circular of Sphere)
빈센조 나탈리 감독의 영화<큐브>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 기억과 망각을 큐브와 원형의 구(Circular of Sphere)로 형상화
⑥ 임용현
달콤한 트루먼
개인의 안전을 보장한다는 달콤한 시스템이 개인으로부터 입수한 정보를 통해 점차 더욱 거대하고 견고하게 성장해 판옵티콘(Pan-opticon)과 시놉티콘(Synopticon)을 넘어서는 체계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
※ 2021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커미션 작품
⑦ 김유석
Digital Garden
디지털가든은 식물로봇들로 이루어진 디지털 생명체들의
군집형태를 움직임과 소리, 빛으로 표현하고자 제작함
⑧ 윤제호
Lattice Variations
빛으로 만든 정형화된 격자에 여러 변주(Variations)를 주며 권력과 자본에 의해 사라져가는 도시 문화의 다양성을 찾으려 한다
⑨ 스튜디오아텍
COLOR OF NATURE II
Deep Learning 기술을 이용해 스스로 생성, 발전하는
자연(Nature)의 그래픽을 구성
⑩ 이수진
HUEE_2021
우리가 항상 들여다 보는 화려한 작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꿈꾸는 세상을 더 확대시켜 작품에 접근했으며, 작은 디스플레이들 속의 빛의 결과물은 결코 작지 않다는 것을 보여줌
⑪ 2022 GMAF 공모전 수상작